메인메뉴

인사말씀


 안중근의사의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사상을 기리고자 1970년에 건립되어 40여 년간 그 소임을 다 해온 안중근의사기념관을 순국 100주년을 맞이하여 국민의 성금과 국고를 들여 새로이 건립, 2010년 10월 26일 개관하였습니다.

안중근의사께서는 31세의 짧은 생을 사셨지만 생전에 구국을 위해 국민의 교육진흥과 국채보상운동을 펼치셨고, 의병장으로 일본군과 맞서 싸우다 마침내 하얼빈역에서 한국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하기까지 오직 나라의 앞날과 동양평화를 위해 헌신하셨습니다.

옥중에서 순국하시는 날까지 대한국인으로서의 기개를 지키셨고 동양평화 등 국제정치에도 탁월한 사상을 가지신 안중근의사께서는 오늘을 사는 우리의 정신적 귀감입니다.

구 기념관이 낡고 유물을 전시하기에는 협소하여 새로이 기념관을 건립하여 개관한 것은 적으나마 안중근의사님에 대한 보답이라 생각합니다.

새 기념관 개관과 함께 기념관 임직원 모두는 국민과 함께하는 기관으로 가꾸고 안중근의사의 평화사상과 나라사랑정신을 계승하는 교육의 장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사계절 나름대로의 아름다운 자연을 맞이할 수 있는 도심 속의 쉼터인 남산공원에 자리한 기념관은 국민 여러분의 방문을 늘 환영합니다. 여가시간 가족과 함께 찾아보는 일, 뜻 있는 일 아니겠습니까?

기념관 건립에 소중하고 정성어린 성금을 보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국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건립된 기념관에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